간호조무사 모집요강 목록

모집시기

상반기 모집 : 1월 ~ 3월 (3월 넷째주 월요일 개강)

하반기 모집 : 7월 ~ 9월 (9월 넷째주 월요일 개강)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교육시간

주간반 : 09:20 ~ 16:40 (점심시간 13:10 ~ 13:50) 7시간 수업 시 / 09:20 ~ 15:40 (점심시간 12:10 ~ 12:50) 6시간 수업 시

야간반 : 18:30 ~ 22:30

제출서류

고등학교 이상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1부

주민등록 등본 1부

반명함판 사진 1매

교육기간

주간반 1년 (이론 740시간 실습 780시간) 총 1520시간

야간반 1년 (이론 740시간 실습 780시간) 총 1520시간

교육대상자

고등학교 졸업자 및 동등학력 소지자 (방통고 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

전문대/대학 휴학자 및 졸업자

병,의원, 한의원 근무자 중 자격증 미취득자

가정주부 및 일반 남성분

요양원 근무자 및 요양보호사

결격사유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 3조제1호에 따른 정신질환자. 다만, 전문의가 의료인으로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사람은 그러하지 아니하다. 마약 대마. 향정신성의약품 중독자 금치산자 . 한정치산자 이 법 또는 [형법] 제 233조, 제234조, 제 269조, 제20조, 제317조제 1항 및 제347조 (허위로 진료비를 청구하여 환자나 진료비를 지급하는 기관이나 단체를 속인 경우만을 말한다. 보건범죄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지역보건법, 후천성면역결핍증 예방법,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농어촌 등 | 보건의료를 위한 특별 조치법, 시체해부 및 보존에 관한 법률, 혈액관리법,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약사법, 모자보건법,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의료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그 형의 집행이 종료되지 아니하였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 로 확정되지 아니한 자

병원코디네이터 운영

대상 학원생 전원(지원자에 한함)
교육시기 교육기간 중 토요일 선택
비용 학원생은 무료 (단 자격증 발급 비용 본인 부담)

병원코디네이터란

21세기 여성 신 유망 직종을 급부상하고 있는 병원 코디네이터는 의료계의 경쟁력 강화와 환자들의 다양한 의료 서비스에 대한 요구 상승으로 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서비스의 일환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병, 의원에 서비스의 핵심리더로서 경영 마케팅 전략을 위한 고객만족 향상에 입각하여 병원의 이미지를 차별화 하고 환자들이 감동하여 평생고객으로 내원 할 수 있도록 하며 의사 간호사, 환자. 보호자, 스탭 등의 병원내 팀웍을 도모하여 따뜻한 병원문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역활을 하게 되는 전문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성의 재인식은 물론 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해 직원들과의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해주며 서비스 행동예절도 습득하게 됩니다. 또한 사회생활에 있어서 인성개발을 도와 경영마인드에 따른 직업관과 프로의식이 고취됩니다. 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서비스정신 함양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취업준비생에게는 원활한 인간관계와 자신감을 부여해 줍니다.

대구지산간호학원

병원의 이미지 구축 - 병원 내 친절 서비스 관리
(의사, 간호사, Sraff의 친절 서비스 교육 담당)

코디네이터의 개념과 필요성 및 업무와 역할

코디네이터의 예절과 표정 말씨등 서비스 매너의 모든 것

고객 및 병원의 전반적인 이미지 형성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나의 비전 설정

내부고객(의사, 간호사.staff) 간의 관계 조정 역할

파트작성 대기시간 관리 등 코디네이터 실무

환자의 보호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

고객정보 파악 및 VIP 환자의 효율적 관리

전화상담과 내방객 상담 환자 및 보호자 응대

환자의 심리상태 이해 등 커뮤니케이션 방법

리셉션에서의 수납 및 예약, 진료 및 계획 수립

병원 기획서 보고서 작성 요령

진료실에서의 이미지 차별화를 통한 고객만족 유도

브랜드 관리 및 온라인 마케팅

차별화 된 서비스전략으로 신뢰성 구축

리더로 거듭나기 위한 리더십 고양

내, 외부 홍보 및 마케팅 전략 수립

환자의 만족을 위한 모니터링과 피드백

병원 취업 면접 가이드

진료코디네이터란

진료 코디네이터가 담당, 치료계획 수립, 의사와 진료 팀간의 원활한 치료중재상담 코디네이터 진료 전,후 상담과정에 대한 전체적 조망, 고객에 대한 전반적 상담과 치료결정 유도 리셉션 코디네이터 수납과 예약업무, 전화응대와 상담을 통한 고객관리, 병원환경조성 및 병원 이미지 관리 기획 코디네이터 의료계의 변화와 시장 조사, 병원 문제점을 파악하고 고객 분석을 통해 병원 홍보 마케팅을 담당하고 병원 내의 원활한 의사소통의 조율자로서 활동, 트리트먼트 코디네이터 병원 내 진료 코디네이터가 담당하며 치료 계획 수립, 의사의 치료가 원활히 이루어 지도록 의사와 진료팀 간의 원만한 중재자로서 활동, 미국 등 선진국에는 병원당 1~2명의 전문 코디네이터가 있을 정도로 보편화되어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아직은 낯선 분야입니다. 그러나 최근 치과, 한의원, 성형외과, 피부과, 안과, 비만클리닉, 산부인과 등을 중심으로 정착화되어 가고 있으며, 현재 그외의 타과 에서도 빠르게 보급되고 있습니다.